카테고리 없음 2014. 6. 9. 18:13

cybergrind 



-------


grindcore 


먼저 그라인드 코어를 이야기 하려면 펑크부터 이야기 해야 된다고 보네요.
70년대 기승을 부리던 펑크가 뉴웨이브 같은 패셔너블하고 상업적인 장르로 바뀌자 골수 펑크분자들은
격분했습니다. 사회의 대한 분노 or 기성문화에대한 조롱에 대한 문화반란이기도 했던 펑크가 그렇게 바뀌었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런 골수 펑크분자들은 

더빠르게 , 더 강력하게 , 더욱 단순하게 , 더욱 과격한 가사!

를 추구하게 되었고 강력함과 스피드 , 곡 구성에 있어서 핵심 (Core) 만 남기고 보여주는 음악이라 하여 하드코어 (Hardcore , 알다시피 콘이나 림프 , 데프톤즈 전혀 아닙니다~ ^^; 그것들은 하드코어와 모든 언더그라운드 뮤직의 적이라고 볼수 있어요 ^^''' , 하하~) 라고 불리워 졌지요.

경제공황으로 불안한 정치 경제 사회에 대한 분노를 표출했던 영국의 아나키즘 펑크분자들은 더더욱 강력하고 질주감 넘치는 사운드와 Fuck The System! 이라는 명제에 걸맞는 무시무시한 분노를 표현하는 하드코어인 크러스트 펑크를 탄생시켰고 , 이런 사회에 대한 분노를 미국 실정에 걸맞는 비판주의로 표현한 Dead Kennedy 같은 미국식 폴리티컬 하드코어밴드 들이 등장하며 "사회적인 음악" 으로 펑크역사를 다시 이야기 했었죠.

그리고 이런 정치색 짙고 단순한 구성미의 크러스트 펑크 , 아나키즘 , 하드코어 펑크 음악을 듣던 키드들은  더욱 빠르고 살벌하고 단순하기 짝이없는 음악에 도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점점 많은 펑크 하드코어 밴드들이 이를 시도하였고 크고작은 밴드들이 등장하며 , 70년대 등장했던 펑크씬과는 정말 다르고 딱 분리된 독자적인 커뮤니티를 형성하기 시작했지요.

그에 발맞춰서 하드코어 스타일의 질주적인 면을 받아 들였지만 표현방식은 메탈이었던 Repulsion (85년인가에 한장의 앨범을 발표했고 해산했지만 지금 들어도 정말 무시무시하게 빠른 밴드!) 이나 , 브루탈 트루스 , 네이팜 데스 같은 밴드들도 혀를 내두를 광폭함과 단순미를 자랑하는 포스트 그라인드/하드코어 쓰래시/잽코어의 원조격 형태를 제시한 일본의 S.O.B. 같은 초스피드 밴드도 나오기도 하였었고요.

이런 분위기 속에 "그라인드 코어" 라는 장르로 불리우게 되는 밴드가 등장하게 됩니다. 바로 영국의 Napalm Death 지요. 정말 터무니없는 스피드와 구성미 , 음악이기를 포기한 소음과 무시무시한 사회비판 아니...사회분노를 표출한 이 밴드는 갈아버리는 무시무시한 사운드라 불리우는 그라인드 코어라고 불리우게 됩니다.

그리고 미국에서 등장한 Terrorizer , Assuck 등 많은 정치색 짙은 그라인드 코어 밴드들이 등장해 사회주의 음악으로써의 그라인드코어를 알렸습니다.

한마디로 그라인드 코어는 펑크 역사 최대의 사생아지요.....죽음과 어두움을 표현하는 데스메탈과는 좀 거리가 멉니다.

하지만 또 우습게도 데스메탈과도 관련이 좀 많은게 그라인드지요.

미국의 테러라이저는 데스메탈 성지 플로리다 템파에서 나와서 그런지 리프가 상당히 메탈릭했지요 하하.
또 그동네 그라인드 계열 빅스타 Assuck 도 그렇구요.
그뿐만 아니라 네이팜 데스나 , SOB 도 나중에 가면서 데스메탈을 상당히 도입하여 메탈릭한 리프나 구성을 많이 보여주어 데스/그라인드 스타일로 전환하는 일면도 보여주기도 했고요.
또 아이러니하게 프로듀서도 스캇번즈니~ 콜린 리차드슨이니~ 메탈 프로듀서 기용도 잦았구요.

여하간 결론은 그라인드 코어는 펑크에서 극단적인 형태로 파생된 사회적인 음악이라는 거지요. 
죽음이나 어두움 그런거 말하는 데스메탈과는 사운드적으로 비슷하지만 , 또 내용은 아니라 이겁니다...

근데
또 하나의 문제 밴드가 등장하지요.

바로 Carcass 입니다.

그라인드코어가 맹렬한 사회주의 음악으로 알려져 있었는데.
이들이 등장하면서 아주 엄청난 거스기한 모멘트가 일어나게 된거죠.

바로 Gore Grind 라는 겁니다.

비판주의 음악의 초창기 그라인드코어와는 달리.....

카르카스의 그라인드코어는 사전에도 안나오는 의학용어를 가지고 살을 찢고 내장을 꺼내는 엽기적이고 더럽고 역겹고 아으~ 한 가사의 그라인드코어를 보여주었습니다. 한마디로 역겨움의 극단적 표현이죠. 알다시피 카르카스 1,2집의 원래재킷을 보신분은 얼마나 역겨운지 아실겁니다! (충격 그자체!) 

정말 이 밴드는 센세이션이자 극단적인 사회적 태도로 중무장한 초창기 그라인드코어인들의 분노도 동시에 사게됩니다!

그래서 이때부터 초창기 사회적 분위기의 그라인드는 폴리티컬 그라인드 코어로 불리우고
카르카스 이후에 등장한 토막난 시체 , 고어이야기는 고어 그라인드로 불리우게 되지요.

이둘은 사운드만 비스므리 하지 앙숙입니다.....

이 조치안은 분위기에 정말 입에 올리기도 싫은 더러운 성행위 이야기를 다루는 포르노 그라인드도 등장했구.....
더러운 세상을 고어 스타일의 가사로 비판한 민쓰코어도 등장했고.....
정말 많은 서브 그라인드 밴드가 난립했고 하고 있습니다

그라인드는 이제 너무많은 스타일을 지닌 밴드의 난립으로 어질어질 합니다.....
뭐 결론은 폴리티컬이나 고어나 포르노나...... 다 크게는 못떴지요 하하..... -_-;

결론은?

1. 그라인드는 데스메탈 서브가 아니다.
2. 폴리티컬 그라인드와 고어/포르노 계열은 아주~ 사이가 안좋은 편이 많다.
3. 폴리티컬 사운드의 원조는 네이팜데스 (지만 그 전에 정말 많은 밴드도 있음을 알아주세요) , 고어 사운드의 원조는 카르카스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된다.


라는 겁니다.

부록!
이런 하드코어 펑크가 메탈쪽이나 그라인드쪽으로 변하지 않고 펑크적인 리프와 구성을 그대로 유지한채 그라인드 무시못할 살벌함을 중무장한 펑크도 나오게 되는데.....
그들을 하드코어 쓰래시 , 파워 바이올런스 등으로 부른답니다.
대표적 밴드로는 Hellnation 이 있지요.

아 그리고 
4. 폴리티컬 그라인드 , 크러스트 , 하드코어스래시/파워바이올런스 는 한 패밀리라 보면 된다.

헉헉
허접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정말 두서없는 허접글입니다.

여러분
그라인드 마니 사랑해 주시고
"무식한 사운드라 그라인드 좋아한다" 라고만 하지말고 가사도 좀 눈여겨 봐줍시다! ㅠ.ㅠ





;;;;;;;;;;;;;;;;

인간의 연주를 포기하고 컴퓨터로 정신나간 속도의 음악을 만들어내는 사이버그라인드라는 것도 있다. 사이버그라인드는 쉽게 말해 컴퓨터나 드럼머신같은 전자 장비를 이용해 드럼 소리를 무한 Ctrl CV한 후 가능한 한 가장 빠른 속도로 재생시킨 드럼 비트에 직접 했다가는 피크가 순식간에 닳아버릴 것 같은 속도의 기타와 베이스 기타를 입힌 연주가 일품이다.kkkkkkkkkkkkkkkk




http://en.wikipedia.org/wiki/Category:Lists_of_music_genres

google


amazon.com

Discogs


cdbaby


cduniverse


youtube.com


http://music-releases.com



===========


http://www.metal-archives.com




http://www.metalmusicarchives.com



http://getmetal.org/heavy-metal/



http://www.metalboo.com/














www.metalkingdom.net


===========



http://fr.metalship.org



http://www.metalunderground.com/

http://www.spirit-of-metal.com

---------

http://en.metalship.org/


 www.deathmetal.org


http://darkport.org


http://www.darklyrics.com



http://www.deathmetalinvasion.com

 





posted by 人心ㅇ
: